티스토리 뷰

재벌집 막내아들

재벌집 막내아들 줄거리

회장일가의 뒷처리를 담당하며 순양에 충직했던 머슴 윤현우(송중기)

회장의 비자금 문제로 해외에 나갔다가 부하직원의 배신으로 머리에 총을 맞고 사망한다.

다시 눈을 뜬 곳은 1987년, 순양그룹의 창업주인 진양철 회장의 막내손자인 진도준으로 환생하게 되는데..

 

재벌집 막내아들

재벌집 막내아들 등장인물 및 정보,결말

웹 소설 재벌집 막내아들을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 2018년 7월 제작을 발표한 이후 아무 소식이 없어 많은 시청자들의 기다림이 있었습니다. 2020년 10월 8일 JTBC에서 제작을 시작한다는 기사를 시작으로 송중기와 이성민의 출연 소식과 더불어 신현빈의 합류 소식까지 들려 많은 기대가 있었습니다. 1회부터 시청률 6%를 달성하며, 3회 만에 전국 및 수도권 시청률이 10%를 돌파하며 실제로 많은 시청자들이 기다리고 있었음이 증명되었습니다.

 

총 16부작으로 2022년 11월 30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금, 토, 일 주 3회 편성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3회 편성의 이유로는 "특별한 이유보다는 올해 안에 끝내고 싶었다"라며, "2022년을 빛낸 작품으로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에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등장인물로는 윤현우와 진도준 역의 송중기, 진양철 역의 이성민, 서민영 역의 신현빈, 진영기 역의 윤제문, 손정래 역의 김정난, 진동기 역의 조한철, 모현민 역의 박지현, 유지나 역의 서재희, 진윤기 역의 김영재, 이해인 역의 정혜영, 이필옥 역의 김현, 진화영 역의 김신록, 최창제 역의 김도현, 오세현 역의 박혁권, 진성준 역의 김남희 등 많은 배우들이 출연함으로 초반 드라마 시청시 인물 관계도와 함께 드라마를 시청하면 스토리 이해에 도움을 줄 것이라는 다수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병철 회장과 이건희 회장의 실제 이야기와 일치하는 점이 많다고 합니다. 진양철이 정미소로 사업을 시작하여 순양을 키웠다는 스토리는 이병철 회장이 마산 정미소로 사업을 시작했다는 일화와 일치한다고 합니다. 또, 외제차를 좋아했던 이건희가 삼성 자동차를 만들면서, 회장님 취미생활이라는 손가락질을 받기도 했는데요, 진양철이 순양 자동차에 애정을 쏟는 모습 역시 이건희 회장이 떠오르는 사람이 많았다고 합니다. 

 

드라마의 결말은 진도준은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되고, 윤현우는 다시 현실로 돌아오게 됩니다. 총을 맞고 쓰러진 윤현우를 서민영이 구조하게 된 것 이였죠. 일주일 동안 혼수상태에 빠져있던 윤현우는 그 일주일 사이에 진도준으로 살았던 것입니다.

 

깨어난 윤현우는 서민영과 함께 순양의 불법 승계를 막기 위한 청문회를 엽니다. 윤현우가 예전에 지시를 받고 진도준의 차를 막았고, 그로 인해 진도준이 사망하게 된것이였습니다. 현실의 진도준은 사고로 죽었고, 윤현우는 위의 지시를 행하는 동안 사고에 가담한 것이였습니다. 이 사건이 공개된 후 진회장 일가는 경영권을 잃게 됩니다.

 

원작에서는 이러한 전생이 일어나지 않고, 윤현우가 진도준이 되어 순양을 차지하고, 윤현우가 죽은 호숫가로 가 장례를 치러주며 끝난다고 합니다. 또한, 윤현우가 진도준으로 전생하여 윤현우라는 인물이 아예 윤현지라는 여성 캐릭터로 바뀐다고 합니다.

 

원작과 달리 현실에서의 결말로 끝이나자 시청자들은 진도준의 살인을 알고 있던 윤현우가 왜 진도준을 기억하지 못했는지에 대해 납득 하기 어렵다는 반응도 보였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원작과 드라마의 차이점

-원작의 윤현우는 40 대중년의 남성으로, 지방에 있는 대학을 나와서 대졸 공채로 순양에 입사해 오너 일가의 뒷바라지를 담당하는 부서로 배치되는 설정이지만, 드라마에서는 성적이 좋았지만 경제적 문제로 인해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현장에서 일하다가 순양에 들어간 설정으로 드라마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원작에서는 진양철의 자식들이 4남 1녀로 나오지만, 드라마에는 3남 1녀로 나옵니다.

 

-진윤기는 원작에서는 이필옥의 친아들로 나오는데, 드라마에서는 혼외 자식으로 등장에 후계구도에서 완전히 배제당합니다.

 

-진윤기와 오세현이 영국에서 유학하던 시절부터 친구였다는 설정이 드라마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그래서 진도준이 오세현과 손을 잡는 시기가 늦어지게 됩니다.

 

-원작의 진양철은 지역색을 드러내는 등 방언을 사용하는 캐릭터가 아니지만 드라마에서는 경상도 방언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