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조2

공조2 줄거리

계속 쫓아다니던 글로벌 범죄 조직의 보스, 북한의 장명준(진선규)을 잡은 FBI 요원 잭(다니엘 헤니)은 그를 잡았다고 기뻐합니다. 그런데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이 서류 한 장을 들고 찾아와 그를 북한으로 이송해야 한다고 데려갑니다. 설상가상으로 림철령이 장명준을 공항으로 데려가던 무장한 장명준의 패거리가 나타나 탈출해버립니다.

 

이후, 장명준이 남한으로 숨었다는 소식을 들은 철령은 남한에 내려와 수사를 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지난번 공조수사 때 강진태(유해진)의 가족들이 위험에 처했던 것이 소문이 나 파트너를 구하는 것이 어려워진 찰나에, 수사중의 실수로 인해 사이버수사대로 전출됐던 강진태가 복귀를 희망하며 철령과의 공조 파트너를 자처합니다.

 

저번 수사와 똑같이 남측과 북측은 서로에게 숨기는 것이 있다는 의심을 하면서 공조 수사를 진행합니다. 장명준을 잡을 실마리를 찾은 찰나, 미국에서 온 FBI 요원 잭이 등장하며 수사가 복잡해지기 시작합니다.

 

각자의 속내를 감추고 있는 형사들의 치열한 수사가 시작됩니다.

공조2 등장인물 및 정보

2022년 9월 7일에 개봉한 작품으로 현빈과 다니엘 헤니가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이후로 17년 만에 호흡을 맞춰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공조 1과 달리 '히말라야',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을 연출한 이석훈 감독이 연출을 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조 2의 제작비는 약 155억 정도라고 합니다. 손익분기점은 300만 명 이상으로, 개봉 5일차가 되는 날 2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전작 공조 1 보다 약 2배 빠른 흥행 성적을 보여줬습니다. 공조 1에서 나왔던 배우들이 대부분 출연하고, 인물관계도 확실히 파악하려면 전작을 보는것이 더 도움이 될것이라는 의견도 존재합니다.

 

림철령 역의 현빈, 강진태 역의 유해진, 박민영 역의 윤아, 잭 역의 다니엘헤니, 장명준 역의 진선규, 박소연 역의 장영남, 강연아 역의 박민하 배우 등이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메인 포스터에서 알 수 있듯이 임윤아의 비중도 주연급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쿠키 영상으로 인해 민영(윤아)와 철령(현빈)의 쌍방 호감이 드러나며 3편을 기대하는 관객들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림철령역의 배우 현빈은 공조 2의 배우들이 모두 출연한다면 공조 3 역시 망설임 없이 선택할 것이라고 인터뷰 했습니다.

 

공조2

공조2 결말

철령과 진태, 잭은 서로를 믿지 못하는 와중에 장명준의 계략에 넘어가게 됩니다.

 

장명준은 회담 장소 3km 내에 생명이 사라질 수 있는 유독 가스 폭탄을 작동 시키는 버튼을 누릅니다.

철령은 마지막 순간까지 옥상에서 장명준과 사투를 벌이지만, 장명준은 폭탄을 해체하는데 필요한 키를 갖고 호텔 아래로 추락합니다. 

 

마침 호텔에 도착한 잭이 장명준이 갖고 있던 키를 찾아 드론에 연결해 옥상으로 보내고, 철령은 폭탄이 터지기 3초 전 가까스로 폭탄 해체에 성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