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 글로리

더 글로리  줄거리

학교폭력을 당하며 살아가는 고2 동은(송혜교), 동은을 괴롭히는 무리는 박연진(임지연), 전재준(박성훈), 이사라(김히어라), 최혜정(차주영), 손명오(김건우) 이 다섯 명입니다.

미혼모의 딸이며 가난하다는 이유로 동은은 이들의 장난감이 됩니다. 고데기와 다리미로 화상을 입히는 것은 물론, 입을 막는다며 강제로 입맞춤을 하는 등 성추행까지 당합니다

 

담임 선생님께 도움을 청하지만 오히려 피해자인 동은에게 윽박을 지르고, 결국 못 견뎌 자퇴를 하는 동은에게 교무실에서 오히려 폭력을 가합니다. 연진의 모는 딸의 잘못을 무마하기 위해 동은의 모를 돈으로 매수하고, 그 돈을 받은 동은 모는 자퇴서에 부적응이라는 말도 안 되는 이유를 작성하고 서명 후, 이 합의금을 갖고 동은의 짐은 밖에 버려둔 채 혼자 떠납니다. 삶을 포기할까 고민하던 동은은 포기가 아닌 가해자들에게 찾아가 꼭 다시 보자는 경고를 남기며 복수를 다짐합니다. 

 

이후 살아남기 위한 동은의 고군분투가 시작됩니다. 김밥 집, 공장에서 일하며 틈틈이 공부를 하고 결국 검정고시에도 합격 후, 교대 합격까지 이뤄냅니다. 이렇게 치열한 삶의 중간에도 동은은 가해자 무리의 sns를 확인하며 자료들을 수집하며 복수를 위한 과정을 하나씩 준비해나갑니다.

 

동은이 수많은 학교 중 교대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너무나도 긴 외로운 싸움이지만 동은을 도와주는 현남(엄혜란)의 도움에 힘입어 서서히 가해자 무리의 숨통을 조여가는 동은이 그 들 앞에 나타나게 되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더 글로리

더 글로리 등장인물 및 정보

더 글로리는 다수의 히트작을 보유하고 있는 김은숙 작가와 세련되고 매혹적인 영상미로 몰입감을 이끌어주는 안길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아역 배우와 성인 역의 배우들의 완벽한 싱크로율과 빈틈없는 연기력으로 앉은 자리에서 모든 화를 몰아서 봤다는 후기들이 들려오고 있는 작품입니다.

 

문동은 역의 송혜교, 주여정 역의 이도현, 박연진 역의 임지연, 강현남 역의 엄혜란, 전재준 역의 박성훈, 하도영 역의 정성일, 이사라 역의 김히어라, 최헤정 역의 차주영, 손명오 역의 김건우 배우 등이 출연하는 드라마입니다. 문동은 역의 송헤교 배우는 김은숙 작가와 2016년 태앙의 후예 이후 6년 만에 재회함과 동시에 넷플릭스 드라마에 처음으로 출연하게 되어 관심과 기대가 많이 쏠리기도 하였습니다.

 

총 16부작으로 2022년 12월 30일에 공개된 파트 1이 8부작, 3월 공개 예정인 파트 2에서 8부작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러닝타임은 회당 45분~55분 정도로 지루함 없이 몰입하기에 가장 좋은 타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더 글로리 ost

-김예지-긴긴밤

복수를 다짐하는 동은의 모습이 드러나는 곡으로, 어둡고 오묘한 분위기의 멜로디와 특이한 음색으로 더 글로리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주는 곡입니다.

 

-Kelly Mcrae-Until The End 

복수로 인해 마음까지 부서진 동은을 평범한 사람으로 느껴지게 해주는 곡으로 피아노 선율 위에 따스한 음색의 조화가 복잡 미묘한 동은의 감정을 극대화해주는 곡입니다.

 

-수란-The Whisper Of Forest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인트로를 시작으로 복수를 향한 동은의 열망이 담긴듯한 파워풀한 목소리의 후렴이 더 글로리의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곡입니다.

 

-폴킴-너는 기억한다

어른이 된 동은이 어렸을 적 동은에게 건네는 작은 위로 같은 느낌의 곡입니다. 잔잔한 기타의 선율 위 섬세한 폴킴의 음색이 더해져 고통받은 동은을 안아주는 느낌의 곡입니다.

 

-양파-눈부신 계절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복수를 마무리해도 상처는 영원히 남아있을 동은이 안타까운 인생이 눈앞에 그려지는 듯한 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