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 네임

마이 네임 줄거리

아버지 동훈(윤경호)이 조직폭력배, 마약 범죄자로 수배되어 학교에서도 따돌림을 받는 지우(한소희). 지우의 생일, 도주 중인 아버지로부터 집 앞에 선물을 두었다는 전화를 받은 후 다시는 자신의 앞에 나타나지 말라며 모진 말을 하며 화를 냅니다. 경찰을 피해 집으로 지우를 만나러 온 동훈은 현관문 앞에서 살해당하고 맙니다.

 

지우는 범인을 찾기 위해 동천파의 보스인 무진(박희순)을 찾아가 복수를 위해 무엇이든 하겠다고 합니다. 무진은 경찰이 아버지를 죽인 것이라고 지우에게 얘기했고, 그렇게 지우는 조직원이 되기 위해 힘든 훈련을 받게 됩니다.

 

시간이 지난 후 조직원으로 인정받은 지우는 경찰 조직에 오혜진이라는 신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경찰이 된 후 차기호(김상호)가 있는 마약 수사대로 여러 번의 지원 끝에 발령을 받게 되고,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한 외로운 싸움이 담긴 드라마입니다.

마이 네임 등장인물 및 정보

2021년 10월 15일에 공개된 작품으로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간 수업, 개와 늑대의 시간 등을 연출한 김진민 감독과, 조선미녀삼총사, 목숨 건 연애 등의 김바다 작가의 집필로 만들어진 액션 누아르 장르의 드라마입니다.

 

초기 제목은 '네메시스'에서 '언더커버'로 변경되었는데, 최종적으로 '마이네임'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클리셰가 많은 내용이라 호불호가 갈린다는 평과 한소희의 액션연기가 인상적이라서 재밌게 봤다는 평이 동시에 존재하기도 했습니다. OST가 드라마의 분위기를 극대화해 극의 몰입도를 높여주어 시청 후 OST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평과 관심도 많았습니다.

 

등장인물로는 윤지우-오혜진 역의 한소희, 최무진 역의 박희순, 전필도 역의 안보현, 차기호 역의 김상호, 정태주 역의 이학주, 도강재 역의 장률, 윤동훈 역의 윤경호 배우가 출연했습니다. 

 

공개 후 도강재역의 장률 배우가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박희순은 마이네임이 공개된  후 가장 먼저 주목을 받을 배우로 장률을 지목할 만큼 뛰어난 캐릭터 소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도강재의 날카로운 느낌을 위해 6개월 동안 탄수화물을 끊는 등 고통스러운 생활을 통해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한소희가 마지막 화 베드신에 관한 사전 공지가 없었다며 인터뷰를 통해 밝혀 제작진에 대한 비판도 있었는데, 논란이 커지자 한소희 측은 촬영 중에 알게 됐다는 말이 오해를 불러일으킨듯하다며 충분히 협의 후 진행됐음을 해명했습니다.

마이 네임

마이 네임 결말

동천파의 두목 무진이 아버지를 죽인 진짜 범인이었습니다. 아버지 동훈이 동천파에 들어가 잠입 수사를 진행하던 경찰이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지우는 무진에게 사실을 묻자 동천파로 전향한 동훈이 차기호에게 죽음을 당했다는 답을 듣습니다. 차기호를 찾아간 지우는 동훈은 경찰 임무에 충실했고, 무진에게 살해당한 것임을 알게 됩니다. 무진이 동훈이 배신자임을 알아차리고 죽인 것이죠. 

 

이 사실을 알게 된 지우가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무진에게 향하던 중 필도(안보현)의 도움으로 정신을 차린 후, 법으로서 정의의 심판을 받게 하겠다는 결심을합니다. 그런데 무진은 또다시 지우의 눈앞에서 필도를 총으로 쏴 죽입니다.

 

지우에게 가장 소중했던 두 사람을 모두 죽인 무진, 지우의 마지막 목표는 최무진을 죽이는 것이 되어버렸습니다. 무진을 찾아가 마지막 싸움을 하게되고, 결국 최무진은 지우의 손에 죽게 됩니다.

 

모든 싸움이 끝난 후 아버지와 필도의 무덤에 인사를 하는 지우의 모습으로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