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브스 아웃2

나이브스 아웃2 줄거리

억만장자인 마일스 브론은 국회의원으로 출마하는 클레어 디벨라, 과학자 라이오넬 투생, 연예인 버디 제이, 유튜버 듀크코디 에게 자신의 섬에서 열리는 미스터리 추리 파티 초대장을 보냅니다.

 

초대장이 반갑지 않은 한 여자와 탐정 브누아 블랑에게도 초대장이 도착하고 그들도 참석하게 됩니다. 

 

마일스의 섬에 가기 위해 초대장을 받은 사람들이 반가움 속에 모였고, 카산드라가 등장하자 분위기가 어색해집니다. 

카산드라는 마일스와 함께 회사를 설립한 창업자였으나, 갈등으로 소송을 진행했고 그 소송에서 패소한 이후 회사에서 쫓겨났던 것입니다. 

 

섬에 도착한 사람들은 블랑 역시 마일스가 초대한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마일스 역시 블랑이 이곳에 온 이유를 알 수 없었습니다. 섬에서의 휴가 중에 카산드라는 블랑에게 마일스와 친구들의 관계를 폭로하게 됩니다. 모두 마일스의 후원을 받는 위치에 있었던 것이죠. 

 

그날 밤 파티가 시작되고, 마일스는 진품 모나리자를 루브르에서 빌려와 거실에 걸어두었다고 자랑을 합니다. 

그러고는 이들을 모은 목적을 이야기합니다.

마일스는 클리어를 보여주며 석탄, 태양열을 넘어서는 청정에너지원이라며, 일주일 후 전 세계에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라이오넬은 검증되지 않은 물체라며 화를 냅니다.

그러자 마일스는 이 섬의 모든 것이 클리어로 돌아가고 있다며 발표를 강행할 것이라는 의사를 표현합니다. 

 

이 상황에서 마일스는 살인 추리 게임을 시작하려 하지만, 블랑이 싱겁게 게임을 끝내버립니다. 블랑은 마일스에게 일부러 망친 것이며 마일스를 살해할 동기가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위험한 일이었음을 지적합니다. 

 

그러던 중 듀크가 갑자기 사망하게 됩니다. 블랑은 이 상황이 살인임을 직감하게 됩니다. 

 

듀크가 갖고 있던 총 역시 사라졌고, 그 후 어둠에 잠긴 섬에서 카산드라가 총에 맞아 쓰러집니다. 

나이브스 아웃 2 정보

2019년 개봉해 많은 인기를 얻은 1편의 속편으로, 넷플릭스가 판권을 얻어 제작했습니다. 15세 관람가로 추리를 바탕으로 코미디도 더한 작품 입니다. 2편도 역시 라이언 존슨 감독이 시나리오와 디렉팅을 맡았습니다.

 

1편과 마찬가지로 범인이 누구인지 예측하기 쉬워 아쉬웠다는 반응도 있었지만, 뜻밖의 설정으로 의도와 결말을 추리해 나가는 것이 흥미로웠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범인의 확실한 물증이 보이는 것은 아니었지만, 범인을 향하는 복선들이 인물들의 대사 속에서 언급되어 그냥 지나쳤던 대사들이 어떠한 의미였음을 알아차리게 되며 영화에 대한 이해도를 더 높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나이브스 아웃2

나이브스 아웃2 결말

진짜 카산드라는 사망했고, 섬에 나타난 카산드라는 그녀의 쌍둥이 동생 헬렌이였던것입니다. 

 

언니가 자살로 생을 마무리했다는 것을 믿을 수 없어 집을 뒤지다가 이메일을 발견하게 됩니다. 

 

카산드라가 빨간 봉투를 들고 찍은 사진을 마일스를 제외한 사람들에게 보냈고, 헬렌은 이 메일이 그들에게 위협이 되는 내용이라는 것을 예상하게 됩니다. 카산드라가 회사에서 쫓겨나게 된  그 재판에서, 마일스는 친구 4명을 법정에 세워 거짓 증언을 하게 했던 것이죠. 빨간 봉투 속에 재판에서 물증이 될 메모가 들어있던 것입니다.

 

듀크를 죽인 범인도 마일스였습니다. 듀크를 죽인 이유는 카산드라를 죽인 후 현장을 벗어날 때 듀크를 마주쳤기 때문이었습니다. 파티 도중 앤디가 자살했다는 기사가 떴고, 그 사실을 가장 먼저 안 듀크가 마일스에게 자신의 제품을 신문에 실어주면 입을 다물겠다고 하죠. 그러자 마일스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술잔을 듀크에게 넘겨준것 이었습니다. 

 

헬렌을 총으로 쏜 사람도 마일스였습니다. 헬렌은 다행히 살아남았고, 언니가 갖고 있던 메모를 마일스에게 보여주지만 이를 태워버리고 뻔뻔하게 행동합니다.

 

헬렌은 이에 맞서 클리어를 이용해 마일스의 집을 태우고, 모나리자 역시 불에 타게 됩니다.